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층에게 9~10% 안팎의 저금리로 신용대출이 가능하도록 상호금융기관에서 취급하고 있는 정부정책자금 서민금융 상품이다.
이외에도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 다양한 서민금융상품이 있었지만 수요자가 창구에서 유사한 서민금융 지원 상품을 비교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로 이 모든 상품을 ‘햇살론’으로 통합하기로 금융위원회의 발표이다.
햇살론 통합으로 인해 ‘햇살론’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게 되었으며, 대출자격규제도 지속적으로 완화되어 더운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햇살론은 고금리 신용대출을 부담해야 하는 서민들에게 정부가 대신 보증을 서주고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가능하게 시행하고 있는 정부정책자금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다. 과다조회, 과다대출, 저소득, 저신용 서민들도 저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정부정책 신용대출상품이다.
예를 들어 월200만원을 받는 직장인 A씨는 대부업체에서 2000만원 대출받아 상환하는 이자만 약 65만원 정도였으나 ‘햇살론’으로 전환 시 대환자금 2000만원과 생계자금 1000만원 합하여 총 3000만원을 대출을 받게 된다면 월25만원 이자로 기존보다 대출금은 1000만원 늘었지만 금리는 다운되어 월40만원의 차익이 발생 되게 된다.
서민을 위한 서민금융정책 ‘햇살론’은 서민층에 혜택이 많은 상품이지만 취급금융기관 마다 다른 자체기준이 적용돼 탈락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된다.
이에 ‘햇살론’은 자신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금융사를 선택해야 간단하고 신속하게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팩스 송부만으로도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대출 확정 후 계약서 작성까지 전국 모든 지역에 찾아가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율 높은 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http://bestsunshine.ad-com.kr/)에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