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계부채가 1,300조를 돌파하면서 서민들의 자금난이 심각해지고 있다.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은 마땅히 자금을 지원받을 곳이 없어 연 20~40%이상의 고금리를 부담하면서도 대부업체의 대출을 받고 있다.
서민들은 고금리를 부담하면서도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대부업체의 대출을 받고 있다. 서민들의 자금난에 도움을 주기위해 만들어진 정부정책자금인 햇살론은 바꿔드림론과 새희망홀씨와 같이 3대정부정책 서민지원상품으로 정부가 보증을 서주고 제2금융권인 상호금융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정부정책자금 서민대출 공동브랜드다.
20~40%의 고금리 신용대출을 부담하고 있는 서민들에게 정부정책자금 햇살론은 저금리 대환대출과 추가 생계자금까지 가능한 장점으로 많은 문의가 줄을 잇고 있는 상황이다.
신용대출 금리가 대부분 20% 이상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햇살론으로 전환대출 할 경우 고금리로 해당되는 연20% 이용금융사의 사용한도만큼 2,000만원 이내로 저금리 대환대출이 가능하며 추가 생계자금으로 1,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신용등급이 1~5등급 이거나 고금리 신용대출이 없어도 생계자금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햇살론 이용을 희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햇살론은 최대 3,000만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하며 연 8.4%~10.8%까지로 이용할 수 있다. 상환기간은 3년 또는 5년 이내며, 상관 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다.
모든 점수나 심사는 무방문, 무서류로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손쉽게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한도와 이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팩스 송부만으로 모든 심사가 이루어지며, 최종승인 확정 후 계약서 작성을 위해 방문을 하면된다.
햇살론 신용대출 및 대환(생계자금)대출을 신청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 정식위탁법인 홈페이지(www.sunlightloan.co.kr)나 대표번호 1599-725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