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프로야구, 월드컵 승부예측 스포츠 앱 ‘뚜비’

적립된 포인트는 기프티콘으로 리워드

프로야구와 월드컵 응원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승부예측 애플리케이션 뚜비(TUBY)가 화제다.

모바일 앱 개발/서비스사 스트리트랩(대표 장용혁, www.streetlab.co.kr)이 출시한 뚜비는 국내 프로야구와 축구의 승부를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실시간 스포츠 결과예측 애플리케이션이다.

‘우리가 만드는 두 번째 승부’를 캐치프레이즈로, 승패를 베팅하는 도박성 앱이 아닌 건전한 스포츠앱을 지향한다. 예측 결과 승패와 상관없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렇게 이용자에게 적립된 포인트는 기프티콘으로 리워드 할 수 있도록 돼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료 충전되는 골든볼을 걸고 승부를 예측, 맞추면 그에 상응하는 골든볼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못 맞춰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골든볼을 많이 모으게 되면 레벨이 업그레이드 되고 그에 따라 참여 단위도 커진다. 골든볼을 걸었다가 실패해도 참여한 만큼의 골든볼이 포인트로 전환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애플리케이션 몰에서 피자나 커피,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뚜비는 현재 국내 모든 프로야구 중계와 이번 브라질 월드컵 축구 경기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스트리트랩 관계자는 “현재는 프로야구와 월드컵의 승부예측만 가능하지만 향후 스포츠 분야 외에도 TV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관련한 광범위한 예측들을 맞추고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을 도입할 것”이라며 “가령 다음주 뮤직뱅크 1위나 러닝맨의 엑스맨 등 다양한 예측을 통해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예측 게임이자 세컨스크린앱으로 진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뚜비는 월드컵을 보며 골 순간을 예측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축구 업데이트 기념 월드컵 이벤트’와 전일 낮팀(프로야구)승부 예측과 다음날 밤 빅게임(2014월드컵) 승부예측 퀴즈에 참여하여 4가지 경우의 수에 따라 당첨자를 추첨, 테이블 사커·아디다스 브라쥬카 티셔츠·에어사커·FLEX 라이트 등의 선물을 주는 ‘낮엔 야구 밤엔 월드컵을 즐기는 그린라이트 이벤트’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뚜비 공식카페(http://cafe.naver.com/tuby)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하여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