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범어 라온 프라이빗’ 중소형 아파트 인기 살아있네
대구 첫 분양부터 방문객들 약2만여 명이 대거 몰려…

지난 5년간 85㎡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었던 수성에 마침내 중소형 아파트 범어 라온프라이빗이 분양을 시작했다.

서울, 세종시, 제주, 보령에 이어 라온건설의 대구 첫 입성이 되는 범어 라온프라이빗이 기대 이상의 인기로 연일 견본주택은 장사진을 이루고 있다.

수성에서 중소형 아파트는 희소성이 더해져 치솟는 전세가와 찾기 힘든 물량에도 수성에 입성하고자 하는 맞벌이 부부, 예비 신혼부부, 학생을 둔 부모 등 다양한 실수요자들의 문의전화가 분양 전부터 빗발치던 것처럼 개관 후에는 주말, 평일 관계없이 방문객들로 견본주택 안은 청약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13일 개관 후부터 주말까지 중소형 아파트를 기다려온 실수요자들은 견본주택을 꼼꼼하게 관람하고 분양상담을 받고 돌아가는 줄이 상담석을 지나 견본주택 바깥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더블역세권, 명문학군, 완벽한 도심 편의시설과 자연환경까지 제대로 갖추어진 대구의 중심에 분양가 상한제 제한이 없는 실용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에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방문 상담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실질적으로 2014년 1분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신고 현황을 보면 85㎡이하 범어롯데캐슬 4억7천2백만원을 비롯하여 범어 SK뷰 4억7천만원 등 4억을 호가하고 있다. 범어 라온프라이빗아파트와 오피스텔은 합리적인 분양가와 함께 주거 1번지가 갖춘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 향후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진 곳이라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수성에 실용적인 분양가로 입성할 기회가 되는 중소형명품아파트 범어 라온프라이빗은 지하 2층∼지상 20층 175가구(전용면적 84㎡ 174가구, 70㎡ 1가구), 지하 2층∼지상 18층 오피스텔 32실(전용면적 56~84㎡) 등 총 207가구로 구성된다.

개방감을 높인 단지 배치와 함께 가구 간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는 입주자 중심 단지설계를 도입했다. 남향 위주의 3-베이(BAY) 설계, 지상 주차공간을 최소화한 동선배치 등으로 쾌적함도 더했다. 지하엔 28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했다.

범어 라온프라이빗아파트는 도시철도 2호선 범어역과 올 12월 개통예정인 3호선 신범어역이 위치하는 더블 역세권인데다 동도초교를 비롯해 대구동중, 경북고, 영재고, 대륜고, 대구여고 등 우수학교가 인접해 있다. 또 홈플러스, 대백프라자, 그랜드호텔, 범어도서관, 어린이회관, 수성시장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고 범어공원, 수성구민 운동장, 범어산이 가까이에 있다.

스마트 시티라이프를 지향하는 아파트답게 자재와 시스템의 첨단화를 실현했다. 현관 디지털 도어록, 보안시스템, 차량번호 인식방식 주차관제 시스템과 CCTV로 안전성을 높인다. 또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일괄소등 스위치, 초고속 정보통신, 디지털 위성방송수신 시스템을 갖췄다. 강마루, 음식물 탈수기, 주방 자동환기 시스템, 알파룸, 현관 대용량 신발장, 침실 붙박이장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배치해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중소형 아파트와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을 함께 분양하는 범어 라온프라이빗은 오는 6월19일(목)부터 아파트 청약이 시작된다. 또한 오피스텔은 6월18일(수)~6월20일(금)까지 청약을 받는다고 한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1월 말 예정이다. 문의 053)759-8922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