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럴드 테솔(TESOL), 국비지원 받고 10주 단기로 미국대학 자격증을 취득

교육과학기술부 주체로 2009년부터 진행되어온 영어회화전문강사 제도 및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역량강화 등 학교 영어교육의 변화와 함께 취업현장에서도 영어면접 확대 및 영어 프레젠테이션의 상용화 등 전문적인 영어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준비생과 대학생들의 스펙과 재직자들의 자기개발에 변화의 바람이 불며 실용영어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자격증으로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테솔(TESOL)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테솔(TESOL)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모든 영어 영역에서 균형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어교수법 과정으로 그동안은 강의를 목적으로 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으나 최근에는 테솔(TESOL)을 통한 취업사례가 일반기업은 물론 외국계 회사 및 공무원 시험으로도 이어지며 많은 대학생과 구직자는 물론 전업주부 사이에서도 각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테솔(TESOL) 과정을 들여다보면 원어민을 통한 100% 영어수업과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실기수업, 큐시트 형식의 수업계획안 작성 등을 영어로만 진행, 수업 참가자들의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의 실용영어 능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테솔(TESOL) 과정은 일반 대학에서 특수대학원 형태로 학기제로 운영하는 과정과 10주 단기로 운영되는 사설과정 등 여러 형태가 있으나 특히 6주~10주 단기 교육의 해외대학 과정인 동시에 국비지원까지 일석 삼조의 혜택을 담은 헤럴드테솔(TESOL) 과정이 눈길을 끈다.

헤럴드테솔(TESOL) 과정은 수업에 따라 6~10주 단기 과정을 통해 Nova southeastern University 총장 명의의 테솔(TESOL) 자격증과 코리아헤럴드 명의의 수료증을 각각 수여하며 노동부에서 운영하는 재직자 계좌제를 통해 수업료의 60%를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다.

헤럴드테솔(TESOL) 과정의 입학을 위해서는 독해, 에세이, 인터뷰로 이루어진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하며 현재 6월 테솔(TESOL) 정규과정과 7월 방학특강 테솔(TESOL) 과정의 입학생을 모집중에 있다.

자세한 입학정보 및 상담은 오는 5월 31일 헤럴드테솔(TESOL) 종로교육원에서 개최되는 테솔(TESOL) 입학 설명회에서 가능하며 설명회에 참가하는 경우 무료 레벨테스트와 함께 수업료 및 교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신청과 입학문의는 헤럴드테솔 홈페이지(www.heraldtesol.com)나 전화(02-723-7979))로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