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고정금리로 갈아타기 금리비교사이트가 실용적

가계부채가 1천 조원을 넘어선 지금 가정경제에 적색신호가 켜졌다. 경기침체가 늘어남에 따라 은행에서도 연체율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금융당국은 금리변동에 따른 금융비용 과부담을 막기 위해 은행들에게 고정금리 또는 일정기간 고정금리 후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혼합형 금리를 적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정부의 정책 방향에 따라 금융기관에서는 저금리 상품을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는 한숨만 나온다. 사실상 포스터의 최저금리만 확인하고 들어갔다가 실망만 하고 나오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최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는 조건은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한 금융전문가는 “최근에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면 금리비교사이트가 많이 있으며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소비자를 위한 컨텐츠 중의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금리비교사이트 업체가 많이 들어섰고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까지 도와주는 선진화된 금융업의 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금융사 마다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이러한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앉은자리에서 간편한 통화만으로 아파트 매매잔금대출, 아파트담보대출, 빌라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최근에 많은 고객들이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이자를 낮추려고 한다. 항상 대출 금리에 관심을 가지며, 지금 쓰는 것 보다 낮은 금리가 있다면 중도상환수수료를 계산해보며 대환 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최근 은행권에서 특판 상품으로 고정금리 상품들이 많이 출시 되었는데, 상품별로 기준금리(코픽스, 국고채, 금융채, 코리보 등)와 우대금리(은행별 거래실적, 신용카드 사용실적, LTV비율, 급여이체 등)에 따라 3.18% ~ 3.80%대까지 다양하게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지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판 상품의 특성상 기간이 정해져 있거나, 출자된 금액이 소진 될 시에 조기마감 될 수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는 것이 현명한 금리비교가 될 것이다.

홈페이지에 조회 가능한 은행별/보험사별 전국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중, ‘아파트119’(http://www.apt-119.com)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은행권의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및 아파트구입자금(분양ㆍ매매잔금) 등의 대출 금리와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세자금대출, 경락잔금대출, 대출이자계산, 추가한도, 후순위담보대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파트119 홈페이지에 ‘간편 상담신청 하기’에 대략적인 요구사항을 메모해 놓으면, 본인에게 알맞은 아파트(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를 통해 대출진단을 받을 수 있다. 물론 이 모든 과정과 문의전화(1599-6552) 상담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