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세환급금 찾기, 미환급금액 발표에 국세청 홈피 ‘폭주’
[헤럴드생생뉴스]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미수령 국세환급금이 5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밝혀지면서 국세환급금 찾기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세청은 14일 국세환급대상액은 2011년 60조 5000억 원에서 2012년 61조 7000억 원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2013년 통계는 집계 중이지만 지금까지의 추세를 봤을 때 62조원 대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국세환급금은 납세자 착오로 세금을 더 내서 환급해주거나, 납세자가 과세당국의 세금부과에 불복해 조세심판원을 통해 환급받는 경우 등 다양한 환급금 발생 사유가 있다.


미수령환급금은 대부분 10만 원 이하 소액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환급금은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및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되지만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이 지나면 국고에 귀속된다.

국세환급금 찾기는 국세청 홈페이지(www.nts.go.kr)의 ‘국세환급금 찾기’코너에서 환급금 수령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오전 11시 현재는 사이트 연결에 오류가 지속되며 원활히 열리지 않고 있다.

개인은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최근 5년 치를 조회할 수 있다.

국세환급금 찾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국세환급금 찾기, 10만 원 이하여도 그게 어디야”, “국세환급금 찾기, 나도 들어가볼까”, “국세환급금 찾기, 미환급금액이 500억이 넘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