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은 인천 계양구 용종동 207-1, 2번지 일대에서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를 5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1층 6개동, 전용 59~84㎡ 총 724가구로 구성됐다. 사업지 내 기부채납 부지에는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의 방송시설이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따라서 이 일대는 주거와 복합방송시설이 결합된 랜드마크 거주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가 들어설 계산택지지구는 지난 1997년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과 작전동, 서운동, 용종동, 임학동 일대 162만㎡에 주택 1만6000여가구, 수용인구 6만여명 등으로 계획, 조성된 도심 주거지역이다.
특히 계양 코아루 센트럴파크가 들어서는 계양터미널부지는 택지지구 조성 이후 약 16년 만에 개발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계산택지지구에 남은 마지막 노른자위로 꼽힌다.
이 일대는 계양구 최중심지에 입지해 교통, 교육, 편의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최상의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임학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계양IC와 경인고속도로가 가깝다.
풍부한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대형마트인 롯데마트(계양점), 홈플러스(계산점)가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계양구청, 계양우체국, 계양등기소, CGV 계양, 한림병원 등도 가깝다. 학교는 길주초등, 안남초등, 안산초등을 비롯해 임학중, 계산중, 계산여중, 계산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약 1만9000㎡에 달하는 오조산 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산책, 조깅 등을 즐기기에 좋다. 또한 계양산 등산로와 인천아시안게임 신설경기장인 계양경기장 등이 반경 1㎞ 이내에 자리 잡고 있어 등산 및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문의: 032-555-5588
sooha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