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2013년 전국한의과대학 학술제 우수상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은 최근 대한한의사협회 ‘2013년 전국한의과대학 학술제’ 평가결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의과대학 학술제는 전국 11개 한의과대학별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학생들의 학습활동이 더욱 진작될 수 있도록 격려키 위한 것으로, 대한한의사협회가 상패와 상금을 주는 제도다.

대구한의대 한의과대학은 ‘홍의학술제’ 우수성이 인증돼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장려상은 세명대 한의과대학 ‘의향제’가 수상했다.

대구한의대는 홍의학술제가 한의학과 학생들이 학술 발표를 통해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고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매년 한의대학생회 주최로 개최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대구한의대는 교내 한방 관련 학과와의 연계성과 융합성을 강화하고 학문간 상호교류를 증진시키기 위해 관련 17개학과가 공동으로 문헌 논문, 실험 논문, 관찰 조사등을 발표했다.

그 결과 종합 대상 홍의상 1명 200만원, 논문부문 금상1명 150만원, 은상 1명 100만원, 동상 1명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종합학술제가 이어졌다.

김은하 한의과대학 학장은 “홍의학술제의 개최로 교내의 다양한 한방 관련 학과가 경쟁적으로 참여해 학문과 학과간의 교류를 통한 융합과 상생으로 교육의 질이 제고되고 있다”며 “전국에서 으뜸가는 학술행사가 되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