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다이어트, 한약과 침구 치료, 뜸, 운동치료 등으로 체질 개선
따스한 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많은 사람들이 여름을 대비하기 위한 다이어트에 돌입하고 있다. 그러나 잦은 외식과 바쁜 일상 중에 다이어트 성공이라는 목표를 이루기가 쉽지 않은 게 사실.
때문에 한 가지 음식만 먹거나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를 한참 밑도는 식단을 1~2주 정도 유지, 단기간에 체중을 감량하려는 사람들도 많다. 무리를 할 경우 요요현상이 오기 쉬울 뿐 아니라, 탈모 및 영양 불균형, 생리불순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 한약다이어트의 도움을 받아 단기간 다이어트(2주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도 있다.
살빠지는 한약은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 몸에 무리가 덜 가게 하면서 식욕을 조절하고 단기간에 빠른 지방분해를 도우며, 체질까지 개선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조건 굶는 것이 아니라 체내에 축적된 담음과 어혈 등 노폐물을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다. 한약 비용은 고가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이어트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추천되고 있다.
한방 다이어트는 식욕억제하고 체내 순환을 돕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받게 되며, 부항이나 지방분해침, 뜸 등을 통해 지방분해를 촉진하고 내부심부열을 상승시킨다. 이와 함께 셀룰라이트 분해를 촉진하는 경피기주요법과 고주파 치료, 운동치료, 식사처방 등도 함께 진행된다.
다이어트 한의원 피브로 한의원에 따르면 내원하는 환자들의 92%는 이미 다이어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체중감량과 요요현상을 반복하거나, 정체된 비만으로 좀처럼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경우, 순환이 잘 되지 않아 부분비만이 심한 경우, 식욕조절이 어려워 절식과 폭식을 반복하는 경우 등 본인의 노력으로 더 이상 다이어트가 어려운 이들에게 체질부터 개선하는 한방다이어트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피브로 한의원 측 관계자는 "한방 다이어트는 정체된 신진대사와 오장육부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개선하는 것이 근본적인 목적이다"라며 "몸이 찬 사람, 체내순환이 잘 되지 않는 사람 등 개인 별 체질에 따라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무조건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치료를 받는다고 해서 체중이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교정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피브로 한의원은 서울(강남선릉/관악신림/마포신촌/서초반포/영등포당산/잠실신천/노원) 및 경기/인천(인천부평/구리남양주/안양평촌/김포/부천상동), 충청/전라/경상(대전/청주/전주/광주서구/울산남구/창원마산) 등 전국 지점을 통해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