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나스미디어, ‘구글애널리틱스프리미엄’ 공식리셀러 계약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KT 계열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가 구글과 ‘구글 애널리틱스 프리미엄(Google Analytics Premiumㆍ이하 GAP)의 공식 리셀러(Authorized Reseller)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3년 10월 나스미디어 웹로그 분석 인증 파트너에 선정된 바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GA)는 사이트 방문객들의 유입경로 및 이용 행태를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세계 웹 로그 분석 시장 점유율의 64%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서비스인 GAP는 그 유료 버전으로 기존의 무료 버전 서비스에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 서비스의 품질 보증, 빠른 데이터 업데이트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며, 특히, 구매 고객에게 교육 및 설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나스미디어는 GAP의 유료 판매 권한을 확보했다. 이로써 GA 교육 및 설치 서비스, 심층 분석 보고서 등 종전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전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국내 처음으로 GAP 리셀러 자격을 확보함에 따라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리딩 사업자로서 나스미디어의 입지를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기존 나스미디어가 수행하여 온 미디어렙 비즈니스 외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는 효과도 있다”고 기대했다.

GAP 공식 리셀러는 나스미디어 외에도 소프트뱅크 테크놀로지(SoftBank Technology), 덴츠 e마케팅 원(Dentsu e-marketing One Inc.) 등이 있다. 

yj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