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블루 크리스털 세탁기’ 1분기 출시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블루 크리스털’ 세탁기를 1분기 중 출시한다.

윤부근<사진>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 부문 사장은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에서 주간 사장단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 같이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삼성포럼’에서 해당 세탁기를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세탁기는 버튼이 2개인데다 세탁 투입구가 위에 있고 내부가 깊지 않아 사용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국제가전전시회 ‘2014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세탁조의 지름을 넓히는 대신 높이를 낮춰 세탁물을 손쉽게 넣고 꺼낼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을 VIP에게 공개했다. 

윤 사장은 “신제품은 디자인은 물론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전체적으로 삼성전자가 주도했다”고 말했다.

‘삼성포럼’을 다녀온 윤 사장은 현지 분위기에 대해 “세탁기, 냉장고, 진공청소기, 에어컨, 오븐 등 공개한 모든 제품의 반응이 좋았다”고 설명했다.

‘삼성포럼’은 대륙별 전략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로 ▷구주포럼(1월27∼29일)에 이어 ▷CIS포럼(1월30일∼2월1일) ▷중동포럼(2월2∼4일) ▷아프리카포럼(2월6∼8일) ▷중남미포럼(2월5∼8일) ▷서남아포럼(2월15∼19일) ▷동남아포럼(2월19∼23일) ▷중국포럼(2월26∼3월2일)이 각 지역별로 진행되고 있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