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원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는 교육부 지정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설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에서 실시하는 ‘2013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계원예술대학교는 대학의 사명 및 발전 계획, 교육, 산학협력, 학생, 교원, 도서관 및 정보자원, 경영 및 재정, 교육시설 및 자원, 대학의 책무와 교육개선의 9개 기준, 27개 세부기준, 72개 평가요소를 모두 충족해 최종 인증판정을 받았다.

지난 10월 현장 방문평가에서는 계원예술대학교의 비전, 사명, 교육목표, 특성화 전략, 윤리강령 등 예술전문대학의 특성에 맞게 구성원들에게 자연스럽게 인지되도록 노력한 점과 도서관 내에 CMF & Trend Studio를 설치하여 수업과 학습의 공용 공간 및 교내외 예술, 디자인, IT분야의 전문가들의 협업을 위한 고부가가치 프로젝트 창출공간 활용 등 예술분야 대학 위상에 맞는 시설을 보유 운영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계원예술대 ‘2013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 통과

계원예술대학교 이남식 총장은 “기관평가인증은 대학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라며, “VISION 2020 CREATIVE EPICENTER KAYWON을 바탕으로 교육 질 향상과 국내 유일의 예술디자인 특성화 대학으로서 차별화된 학생만족도 제고와 지역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1년도에 도입된 기관평가인증제는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기관의 책무성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지속적인 직업교육의 품질 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2013 기관평가인증은 전국 신청 대학 52개교 중 계원예술대학교를 포함한 42개교가 획득했으며, 이 인증은 향후 5년간 유효하다.

헤럴드생생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