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의 대중화 흐름으로 국내 명품시장의 매출 규모는 무려 6조원대를 바라보고 있다 .여기에 합리적인 명품소비를 권장하는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명품을 구입할 수 있는 루트도 다양해졌다.
특히 인터넷쇼핑몰은 소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오프라인보다 같은 상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끈다. 문제는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명품 중 반 이상은 이미테이션 소위 말하는 ‘짝퉁’이라는 것이다. 명품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비자들은 가품업자들의 사기행각에 그대로 당할 수밖에 없다.
이 가운데, 명품전문오픈마켓 '비아밀라노'는 루이비통, 샤넬, 프라다, 구찌, 에르메스 등 명품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자들의 안전한 구매를 위해 사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비아밀라노는 당사가 인증한 인증사업자로부터 제품을 구매한 후 가품으로 판명되면 구매금액의 200%를 보상하는 인증제도를 도입하고 독자적인 명품 감정단까지 갖춰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오픈마켓을 이용 할 수 있도록 한다.
여러 명품 브랜드들의 명품가방, 명품지갑, 명품백 등 무려 15000여종에 이르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백화점 등 국내 오프라인보다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명품의 전문성과 오픈마켓의 기능을 상품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탐색 도구를 제공하는 등 상품 검색 기능도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콘과 다양한 파인더 기능을 이용해 브랜드, 색상, 재질, 용도 등을 선택하면 한번에 원하는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의류, 가방 등의 패션상품을 찾을 때는 인기 상품군 카테고리와 인기 브랜드를 쉽게 찾아주는 '탑 브랜드' 유행 상품과 기획전 등을 볼 수 있는 '테마쇼핑'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각제품마다 브랜드 히스토리를 함께 볼 수 있고 판매처와 가격을 페이지 이동 없이 볼 수 있다. 카드 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 판매자별 혜택 정보도 동시에 제공한다.
한편 비아밀라노는 각종 해외 명품제품 할인행사 및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의 특징에 맞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비롯 모바일을 활용한 정보 검색방식의 상품 정보 제공, 인기 클래식상품, 해외 리미티드상품, 카테고리별 대표상품에 대한 가격우위 등을 통해 다른 오픈마켓 쇼핑몰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