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은행·롯데백화점 대구지역, ‘지역은행 1인 1계좌 통장갖기’...업무제휴 체결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은행과 롯데백화점 대구지역이 10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은행 1인 1계좌 통장갖기’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이 지역에 기반을 둔 지역은행과 대구지역 소재 대기업 유통업체가 상호 협력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우함을 목한 것이라고 소개했다.

양 기관은 롯데백화점 대구지역 근무직원을 대상으로 지역은행 1인1계좌 통장갖기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25~26일 양일간 ‘포터블 DGB 전담팀’이 롯데백화점 대구점에서 대구은행 급여계좌이체 캠페인을 가진 바 있다. 


‘포터블 DGB’서비스는 은행 영업시간에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 및 영업점이 없는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동형 영업지원 단말기를 이용해 보다 신속한 고객 방문으로 각종 조회는 물론 계좌 개설, 체크카드 발급, 전자금융 등의 기본적인 업무 및 전문적인 금융상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노성석 대구은행 부행장은 “대구지역 소재 대기업 유통업체와 지역은행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상호협력 확대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