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터넷 가입 시 비교사이트 이용해야 소비자에게 이득

서울에 사는 이모(41)씨는 5년 전 인터넷 서비스에 가입 이후 한 번도 통신사를 이동해 본 적이 없다. 그런데 얼마 전부터 인터넷 이용 중에 서비스가 끊기는 현상이 반복돼 수 차례 고장수리 센터에 신고를 했다.

그래도 인터넷이 느려지고 끊기는 현상이 지속되자 이 씨는 결국 인터넷 통신사를 바꾸기로 결정했다. 이왕이면 새로 초고속 인터넷 가입 시 요금도 저렴하고 혜택이 많은 곳을 알아보기로 했다.

이처럼 인터넷 이용자들이 통신망에 대한 불편이 있거나 약정 기간이 완료됐을 때 통신사 '갈아타기'를 한다. 이 때 조금만 신중히 결정하면 좋은 조건에 여러 가지 결합 상품으로 인한 이득까지 생겨 오히려 이익이 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초고속 인터넷, 다양한 결합상품 등 각종 통신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가 인기다.

탑스피드 공식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www.topspeed.kr)는 인터넷 통신사 변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한 눈에 통신상품을 비교할 수 있게 하고 최대 혜택을 제공받게끔 돕고 있어 네티즌 사이에서 신뢰도가 높은 곳이다.

탑스피드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업체마다 가입조건이 복잡하고 우후죽순 영업이 이뤄져 고객들에게 사은품이나 혜택을 떠나 통신상품을 비교조차 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현재 네티즌들 사이에서 현금사은금을 받는 곳이라고 알려진 탑스피드, 유니인터넷 등의 인터넷가입 비교 사이트가 각광받고 있다"면서 "이 곳에서는 비교 및 유무선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해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비교할 수 있으며, 이용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어 인터넷가입을 할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