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도 함께 선정, 63컨벤션센터에서 열려…
GWP Korea(대표 지방근)가 주관하고 선정하는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2013년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 시상식이 7일,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에는 약 1,000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조부문, 판매•유통부문, 일반서비스부문, 금융부문, 외국계기업부문, 공공부문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졌다.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에는 롯데백화점, 코오롱인더스트리㈜, KT, 한국 코카-콜라(유), 한국마즈, 한국관광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남부발전, 인천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가 수상했다.
또 본상은 총 9개사로 잡코리아(유), 롯데월드, 헨켈테크놀러지스, 한국쌔스소프트웨어(유), 신한생명보험,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선급,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영광을 안았다.
GWP코리아의 ‘2013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제도는 여성의 사회 진출 기회를 확산하고 조직의 성과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 및 환경을 조성하여 한국 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선정하는 제도다. 객관성과 형평성에 입각하여 내부고객 관점의 진단•평가 제도로 총 3차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선정 기준은 조직 내 다수 구성원들이 자신의 상사와 경영진에게 높은 신뢰(Trust)를 보이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이 하는 일과 조직에 대해서 강한 자부심(Pride)을 갖고, 동료들간에 배려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는 재미(Fun)가 있는 일하기 좋은 일터(Great Work Place)를 선정•발표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3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으로는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에는 아워스 정보 민상희, 롭다 박정화, 태양에스엠 서숙영, 한국선급의 정보해 한국중부발전 윤미라, 윌토피아 지윤정, 서비스에이스 김미진, 지멘스 이은향, MH컨설팅 원상숙,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의 최윤정, KT 정화숙 매니저, KT 유혜종 등 30명이 선정됐다.
GWP코리아 (www.gwpkorea.com) 관계자는 “이번 선정을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 이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과 일자리를 창출을 통한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GWP코리아는 여성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일자리 창출 나아가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매년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과 『2013년 대한민국 자랑스런 워킹맘 100인』을 선정•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