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서스5 출시…구글·LG 합작품, 가격·사양 알아보니
[헤럴드생생뉴스]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구글은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과 이를 탑재한 레퍼런스(기준) 단말기 ‘넥서스 5’를 31일 선보였다.

이날 구글 안드로이드, 크롬, 앱 책임자인 순다르 피차이 선임부사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에서 현지 기자들을 불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과 이를 탑재한 레퍼런스 단말기 ‘넥서스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넥서스5는 구글과 LG전자의 두 번째 합작품이다.

넥서스5는 5인치(대각선 길이 기준) 1,920×1,080의 풀HD IPS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퀄컴 스냅드래곤 800를 채택,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넥서스5 출시

넥서스5는 전세계에 언락 상태로 공급되며, 1차 출시국 10개국과 인도를 포함해 전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국도 1차 출시국에 포함됐다.

구글은 킷캣에서 웹뿐만 아니라 앱 내부의 정보까지 미리 검색해 색인화한 후 필요할 때마다 문맥에 맞는 정보를 미리 보여 주는 기능을 선보였다.

아울러 대화 방식이 가미된 음성인식과 음성명령, 악조건에서 좋은 사진을 찍도록 해 주는 ‘HDR플러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강화했다.

넥서스5의 가격은 무약정으로 16GB 모델이 349달러(약 37만1,000원), 32GB 모델이 399달러(약42만4,000원)다.

한편 31일 온라인에는 조명진 스타벅스 김동우 아나운서 박한이 안철수 등의 검색어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