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 신규모바일 서비스 위드(WITH) 앱 출시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앨범 SNS애플리케이션 ‘위드(WITH)’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다음이 출시한 위드는 사진 앨범 구성과 공유에 특화된 앱으로, ‘글로벌’과 ‘개방성’, ‘감성적UX’를 키워드로 하반기 변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다음 SG총괄의 첫 번째 성과다. 다음은 나와 친구들의 사진이 이어져 하나의 이야기가 되는 모바일 공간을 콘셉트로 ‘함께’ ‘공유’한다는 서비스 특징에 초점을 맞춰 위드라 이름 짓고, 카메라와 영문 ‘W’를 형상화한 아이콘으로 의미를 강조했다.

위드는 내 모바일 기기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 중 위드 사용자들과는 바로 위드 친구로 맺을 수 있어 별도의 친구 신청이나 수락 과정을 거치지 않는 게 강점이다. 위드 친구들이 올린 사진은 모아보기를 통해 시간 순으로 화보처럼 확인할 수 있고 개별 사진에 대한 댓글이나 호감도를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은 앨범 형태로 저장되며, 위드의 ‘마이(my)’ 영역에서 사진을 앨범 별로 쉽게 기록하고 분류할 있다. 개별 앨범에는 사진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으며, 사진 최대 100장, 동영상 최대 500메가바이트까지 한 번에 업로드 가능하다. 원본으로 올리기를 선택하면 대용량의 사진을 저장하기에 편리하다.

박이랑 다음 위드 프로젝트매니저는 “다양한 SNS들이 존재하지만, 사진을 최우선으로 강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SNS가 부족하다는 판단에 위드를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마이피플 등 다음이 지닌 모바일 플랫폼 및 네트워크와의 연동을 더해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