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하나銀, 어린이 재무설계ㆍ경제이해력 시험 실시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하나은행은 다음달 30일까지 자행이 운영하는 하나시티(어린이 가상경제활동 사이트, www.hanacity.com)를 통해 초ㆍ중고생 대상 어린이 재무설계ㆍ경제이해력 시험(FELT KID) 및 학부모 대상 강연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험은 10월 5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진행된다.

‘FELT KID’는 학생들이 쉽게 경제구조를 이해하고 성장 후 경제활동의 주체로서 책임 있는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하나시티가 시행하는 인증 시험이다. 한국FP 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이 시험은 국제기준에 맞게 어린이들의 개인재무와 경제에 대한 이해력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의도로 만들어졌다. 


일정 점수를 획득한 학생에게는 한국FP협회에서 인증서를 수여한다. 시험관련 전 과정이 무료 진행되며 응시하는 학생들에게는 도서상품권, 경제 그림책 ‘세개의 잔’, 어린이 재무교육 도서 ‘돈돈이의 돈 이야기’등을 증정한다.

부모가 하나시티 홈페이지에서 자녀의 참가 신청 후 자녀에게 재무설계ㆍ경제교육 학습을 70% 이상 완수하도록 해야만 응시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또 시험 당일 교육컨설턴트 박대진씨의 ‘주관과 사교육 사이에서 흔들리는 엄마를 위한 힐링 가이드’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gi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