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정보화진흥원장에 장광수 전 행안부 1급 임명
[헤럴드경제=윤정식 기자]한국정보화진흥원은 신임 원장에 장광수 전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이 14일자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장광수 원장은 정보화진흥원 원장으로 취임하기 전에 국가정보화정책 수립과 미래 정보화 사회 밑그림을 그리는 행정안전부 정보화전략실장을 역임했다. 또한 각 정부기관의 정보자원을 통합ㆍ관리하는 전산센터장을 맡는 등 국가정보화 작업을 다수 시행한 경험이 있다.

장 원장은 14일 한국정보화진흥원 강당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최근 정보화 환경변화는 초연결 사회로의 급속한 전환으로 요약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세계 최고의 정보화 정책개발 및 기술지원 기관으로의 도약을 위해 정책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열린 소통인사를 통해 임직원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조직과 인사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가(Giga) 인터넷 구축과 정보통신 융합서비스 개발, 첨단 u-IT 공공서비스 확산,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미래전략센터와 공공데이터 활용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ICT기반의 안전사회 구현과 정보화 역기능해소, 그리고 정보화 글로벌 협력 강화를 통한 우리나라 기업의 IT수출 지원 등을 핵심 전략과제로 제시했다.

장광수 원장은 취임 직후,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빅데이터 시범사업현장을 방문해 사업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하는 등 국정과제를 직접 챙기는 것으로 원장으로서의 첫 업무를 시작했다.

yj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