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TE-A보다 2배 빠른 무선인터넷 나왔다
CJ헬로비전, 기가급 와이파이 서비스
최신 LTE-A보다 최소 2배 이상 빠른 기가급 무선인터넷이 가정에서 서비스된다.

CJ헬로비전은 국내 최초로 일반 가정을 대상으로 최대 1.3Gbps 속도를 지원하는 IEEE 802.11ac(기술표준) 기반 기가급 와이파이(Giga Wi-Fi) 상용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CJ헬로비전은 지난 26일부터 전국 사업 권역에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가 가능한 무선 공유기(AP)를 공급하고 기존 유선 기가인터넷 설치 가구를 중심으로 기가 와이파이 서비스 제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CJ헬로비전이 제공하는 기가 와이파이 기술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 표준(802.11ac)을 적용한 5㎓ 대역에서 이론적으로 최대 1.3Gbps의 속도를 제공하며 현재 국내에서 주로 서비스되는 유선인터넷인 100Mbps급 보다는 체감속도가 3~4배 이상 빠르다. 특히 최신 무선 이동통신망인 LTE-A의 최대 서비스 속도가 150Mbps인 것과 비교하면 CJ헬로비전의 기가 와이파이는 현재 출시된 스마트 기기의 하드웨어 환경에서도 2배 이상 더 빠른 300Mbps급 체험속도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1GB 고화질 영화를 무선인터넷으로 10초만에 다운로드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기다리는 시간 없이 유튜브 영상을 재생하며 터치와 함께 인터넷 웹서핑 즐기기 등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류정일 기자/ry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