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주)에스더블유네트웍스(이하 카이도골프)와 코리안투어 프로모션 스폰서 협약을 체결했다. KPGA는 하반기 첫 대회인 ‘보성CC 클래식’ 대회부터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를 홈페이지에서 진행, 예상이 적중한 골프 팬 중 추첨을 통해 카이도 골프클럽과 골프백을 경품으로 준다. 카이도 골프는 일본의 고반발 수제클럽 업체로 박세리(36·KDB금융)를 후원하고 있다.

<골프 플라자>

○…(주)골프존이 ‘대한민국 골프백서’를 발간했다. ‘대한민국 골프백서’는 골프의 기원 및 한국 골프역사에서부터 필드, 연습장, 스크린, 용품, 의류 등 세부 골프산업별 현황, 골프 인구 및 이용 행태 등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 정리한 국내 최초의 자료다. 골프백서를 집필한 골프존 마켓인텔리전스팀 기현주 팀장은 “평소 골프를 즐기는 일반 골퍼들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룰과 에티켓, 클럽 상식 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카스코(주)가 ‘한국카스코 G마켓 공식 입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G마켓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 비거리별 파워토네이도 세븐 유틸리티 구성표를 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스펙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직접적인 클럽 상담이 어려운 온라인마켓에 맞춰 드라이버 비거리별 유틸리티 조합표를 제공한다. 드라이버 비거리별로 필요한 유틸리티 구성을 추천해 골퍼들이 자신에게 맞는 유틸리티를 구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코오롱의 골프브랜드 엘로드가 8월 31일까지 사용하던 골프클럽을 가져오면 엘로드 신제품으로 보상 판매한다. 아이언 세트(7개 이상)는 30만원, 드라이버는 20만원, 페어웨이 우드는 10만원, 하이브리드는 7만원까지 가격에 반영해 준다. 엘로드는 클럽 보상 판매와 함께 정품 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엘로드 클럽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이내 정품 등록을 하면 리샤프팅 서비스 추가 6개월, 무상 애프터서비스 기간을 1년 연장해준다.

<골프 플라자>

○…국산 골프공 제조업체 (주)볼빅 소속 여자선수들이 지적장애인 골퍼를 위한 도우미로 나섰다. 볼빅은 소속 프로들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일 강남구 역삼동 스포월드에서 지적장애인 골퍼를 위한 ‘볼빅 마이 해피 드림’ 행사를 개최했다. 롯데칸타타여자오픈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최혜정(29)를 비롯해 김소영2(26), 소라(23), 윤지영(27), 정미희(24), 편애리(23), 함영애(26) 등 프로들은 ‘1일 티칭프로’로 나서 지적장애인 골퍼들에게 직접 레슨을 해준 것을 비롯해 장타 대회, 공연 및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주)골프존이 오는 8월 5일까지 스크린골프 대회에 참여하는 개인과 매장에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뱅골프 비전 명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골프존 비전이 설치된 전국 스크린골프장에서 로그인 후 오픈 GLF 대회모드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대회 코스는 테디밸리CC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골프존닷컴(www.golfzon.com)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범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