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름 자양강장식품, ‘의성마늘환’ 어때요

속쓰림, 냄새 걱정 없고 먹기 간편해 인기

불볕 더위에 소진한 기력을 보충하고자 여름이면 각종 보양식이 인기를 얻는다. 그것도 모자라 각종 자양강장제의 매출도 상승하곤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작 주변에서 값 싸고 손 쉽게 구할 수 있는 천연 강장제의 존재는 모르고 사는 경우가 많다. 바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늘이다.

마늘은 생리활성 물질인 스코르디닌(scordinin) 성분이 함유되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아연 함유량이 많아 남성호르몬 분비를 증가시키는 등 자양강장에 효과적인 식품이다. 또한,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의 흡수를 10~20배 정도 높여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체내 과산화지방 생성을 막아 노화까지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마늘이라고 해서 완벽하기만 한 것은 아니다. 생마늘을 섭취했을 경우 마늘의 알리신이 위벽을 자극하므로 위가 약한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특히 생마늘을 먹었을 경우 냄새가 심해 본인은 물론 주변사람들에게까지 불편을 끼치곤 한다.

속쓰림과 냄새 등 마늘의 단점은 없애고 장점만을 취하려면 마늘을 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먹기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인터넷 쇼핑몰 닥터갈릭(www.drgarlic.kr)은 의성구운마늘환을 비롯, 마늘로 만든 다양한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 의성마늘진액, 의성통흑마늘, 의성구운마늘환, 의성마늘과 안동참마가 만난 쌍마환, 의성마늘진액 등 개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다. 뿐만 아니라 마늘분말, 마늘비누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마늘관련상품도 구비해놓았다.

닥터갈릭의 의성마늘 제품은 의성의 특산물인 토종마늘만을 사용한다. 대표상품인 의성구운마늘환은 의성토종마늘 80%, 검은콩(서목태) 20%를 원료로 사용했다. 저온에서 3일간 구워내 마늘성분에는 손상을 주지 않고 마늘의 매운맛은 없애고 단맛을 살리고 검은콩의 고소한 맛을 더해 복용하기 좋게 만들었다.

한편, 닥터갈릭은 현재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10만 원 미만 구매 고객에게는 흑마늘진액 3팩을, 10만 원 이상 구매 시에는 마늘비누와 흑마늘진액을,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고추장과 마늘비누, 흑마늘진액을 증정한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