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엑소, '2013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서 글로벌 인기 입증
남성 아이돌그룹 엑소(EXO)가 '2013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폐막식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엑소는 지난 17일 밤(현지시각), 러시아 카잔 아레나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3 카잔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폐막식에 케이팝(K-POP) 대표 가수로 무대에 등장, '늑대와 미녀(Wolf)'의 웅장하고 환상적인 퍼포먼스로 선수들은 물론 경기장을 가득 채운 6만 관중의 환호를 얻었다.

또 이번 공연이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를 위한 대회기 인수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만큼, 엑소는 무대 후 한국 무용단, 출연진 등과 더불어 '쾌지나칭칭나네'를 불러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대회가 전 세계 170개국 1만 3500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세계 대학 스포츠 축제의 장인 만큼 이날 폐막식은 러시아를 비롯한 전 세계 180개국에서 생중계됐으며, 케이팝을 대표한 엑소의 열정적인 무대는 한국 음악의 우수성과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렸다.

더불어 이번 공연을 위해 지난 15일 러시아를 첫 방문한 엑소는 공항에서부터 엑소를 보기 위해 몰려든 수백 명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으며, 카잔의 한 공원에서는 현지 팬들의 '늑대와 미녀' 플래시몹이 펼쳐지기도 해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