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쇼미더머니2' 첫공연 제이켠 우승-칸토 탈락 '희비교차'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2’ 첫 번째 대결의 승리는 메타크루에게 돌아갔다.

지난 7월 5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쇼미더머니2’에서는 '잇츠 미(It's Me)'를 주제로 메타크루와 D.O크루의 첫 번째 공연이 펼쳐진 가운데 더 많은 공연 지원금을 획득한 메타크루가 승리했다.

1차 공연 후 메타크루에서는 제이켠, 지조, 아웃사이더, 소울다이브, 매드클라운이, D.O크루에서는 렉시, 배치기, 스윙스, 딘딘이 다음 2차 공연에 진출하게 됐다.



메타크루의 수장 MC메타 프로듀서는 "아픔을 딛고 이 자리까지 올라왔다"며 "첫 공연에서 우승을 해 기쁘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승리한 메타크루에서는 꽃미남 래퍼 제이켠이 222만원의 최다 공연 지원금을 얻으며,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1위에 오른 제이켠은 “실감이 나지 않는다. 지금도 소름이 돋는다”고 말했다. 제이켠은 3년 전 세상을 떠난 어머니에 대한 아픈 기억과 힘겨웠던 시간들을 슬프지만 밝은 분위기로 표현한 곡 ‘헤븐(Heaven)’으로 관객들을 크게 감동시켰다.

반면 첫 대결에서 패한 D.O크루에서는 칸토가 첫 탈락자로 선정돼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안겼다. 칸토는 이번 첫 공연에서 가수 서인영과 함께 서인영의 히트곡 ‘신데렐라’를 힙합 스타일로 새롭게 편곡해 관객들의 호응을 얻았지만 D.O크루 내에서 최저 공연지원금을 획득해 다음 공연 진출에 실패했다.

이에 이현도 프로듀서는 “패배는 했지만 아주 멋진 공연이었고 점점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걸 계기로 와신상담해서 더 큰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다. 거기에 나 역시 프로듀서로 동참해서 더 멋진 무대를 꾸미고 싶다. 칸토 잘했다. 수고했다”고 격려했다.

한편 ‘쇼미더머니2’ 1차 공연에서 1위에 오른 제이켠의 곡 ‘헤븐’은 오는 7월 8일 정오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