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입증가 암보험, 정확한 비교추천 방법은?

암 보험은 여전히 보험상품 1,2위를 다투는 인기보험이다. 암 발생률이 갈수록 늘어나면서, 암 보험 신규 가입의 경우는 물론이고, 기존에 가입을 한 사람들도 추가적으로 가입을 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왜 이미 암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추가적으로 암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것일까?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암 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하는 이유와 암 보험 가입 시 유의해야 하는 주의사항을 정리해보았다.


암 보장기간
2010년 이전에 가입한 암 보험은 대부분 80세 만기 이거나 70세 만기가 대부분이었다. 그런데 국립 암 센터의 연령별 암 발생률 추이 자료에 의하면 80~84세가 발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렇다 보니 최근 들어 100세 보장, 110세 보장 암 보험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기존 가입자들도 보장기간을 늘리고자 가입했던 암 보험을 해지하고 새롭게 가입을 하는 상황도 늘어나고 있다.


충분한 암 보장금액
현재 일반적인 암의 경우 2천 만원 안팎의 치료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나, 실제로 암이 발생되면 암으로 인해 생기는 기회비용이 2천 만원을 훨씬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암 보장금액이 높은 상품으로 갈아타거나 추가적으로 암 보험을 가입해서 암 보장금액을 넉넉하게 설정해 놓는 것이다.


이렇게 추가적인 암 보험으로 보장금액을 크게 설정하는 경우에는 주로 갱신형 암 보험을 많이 선택한다. 암 보험은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만기까지 내는 갱신 없는 비갱신형 암 보험이 인기가 월등히 좋지만, 갱신형은 초기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추가 가입 시 활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그래서 추가 가입 시엔 초기보험료가 부담되는 무갱신형 암 보험 대신 갱신형 암 보험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2차 암 보장
암 보험이란 암에 대한 보장을 해주는 보험이지만, 보통 2번째 암은 보장이 되지 않는 상품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얼마 전부터 2번째 발생한 2차 암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상품들이 등장하면서 이미 암에 가입한 사람들이 추가로 2차 암을 보장받고자 가입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아니면 2차 암 보장이 되는 암 보험으로 갈아타는 경우도 많기에 이러한 점을 유의하고 신중한 가입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주의점을 알고 있더라도 암 보험은 보험회사만 해도 흥국화재, 흥국생명,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LIG손해보험, 우리아비바생명, 미래에셋생명, AIA생명 등 다양한 회사가 존재한다.


거기에 각 회사마다 행복을다주는가족사랑통합보험, 한아름슈퍼플러스종합보험, 원더풀S통합보험, 더좋은우리 암 보험, 전화로 암 보험, KDB종신보험, LIG닥터케어 암 보험, 더플러스아이사랑보험, 삼성생명 암 보험, 라이나생명 집중보장 암 보험, 뉴원스톱 암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판매 중에 있다.

때문에 정확한 비교추천으로 가입을 해야만 하는데, 암 보험료 견적비교추천사이트(www.insvalley.com/treat.jsp)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곳에서는 국내 주요 인기 암 보험 상품별 보장 내용과 특약 정보를 제공하며, 간과하기 쉬운 주의사항과 세부 내용, 그리고 암 보험 가입순위 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리하고 있다.


또한 가족 암 보험, 여성 암 보험, 남성 암 보험, 저렴한 암 보험, 홈쇼핑 암 보험, 노인(실버) 암 보험 같은 특화된 암 보험의 암 수술비, 암 입원비, 암 진단금 등의 내용을 꼼꼼하게 비교추천 해주고, 보험전문가와의 무료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