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 모바일 결제 앱 ‘삼성 월렛’ 국내 출시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온라인 3만여 개 가맹점에서 갤럭시 모바일로 결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국내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신용카드를 등록해 온라인 결제 시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삼성 월렛’ 앱을 22일부터 국내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사용자는 삼성 월렛 앱에 신용카드 정보, PIN 비밀 번호를 한 번만 등록하면 온라인 결제 시 PIN 비밀번호와 일회용 비밀번호 OTP(One Time Password)인증만을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기존 온라인 결제가 요구하는 카드정보,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등의 정보 입력의 불편함을 없앴다. 현재 삼성 월렛 서비스가 이용 가능한 카드는 삼성카드, 하나SK카드,BC카드이다. 이후 씨티카드, KB국민카드 등 서비스 이용 카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티켓, 멤버쉽 카드, 쿠폰 등을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삼성 월렛은 갤럭시 S4를 포함해 갤럭시 S3, 갤럭시 노트, 갤럭시 노트2,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S2 HD LTE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앱은 삼성 앱스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killpass@heraldcorp.com

‘삼성 월렛’ 애플리케이션의 스마트폰 화면 스크린샷.                       [사진제공= 삼성전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