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은평구, 구정 청렴도 향상 위해 4대 분야 20개 사업 추진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청렴은평’ 구현을 위해 4대 분야 20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4대 분야는 ▷구민이 행복한 청렴시책 발굴▷교육을 통한 청렴마인드 확산▷부패 제로 청렴은평 구현▷구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이다.

우선 구는 1부서 1청렴사업을 발굴ㆍ추진하고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청렴도 향상 추진단을 운영한다. 추진단은 청렴시책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집중 논의하게 된다.

또 공무원 청렴활동 모임 ‘청렴나무’를 구성해 자발적인 청렴활동 추진과 청렴문화를 전파하고 직원들의 청렴역량 강화를 위한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6급이상 공무원 다산아카데미ㆍ청렴 Day를 운영한다. 이외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 자치법규 부패영향평가▷외부청렴도 상시확인 시스템 은평 클린콜▷업무추진비 공개 등 투명성 제고를 위한 청렴업무도 추진한다.

공직생활 내부의 불합리한 관행 제거를 위해 직원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의견소통방 ‘다함께 Talk&톡’을 운영해 직원 만족도 제고와 더불어 내부 청렴도에도 만전을 기하게 된다.

구민과 함께하는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는 열린감사제 운영과 구민고객의 권리 사전고지를 위한 클린공무원 명함 제작, 마음으로 다가가는 청렴서한문 발송, 민관합동 청렴캠페인 및 결의대회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청렴은 목민관의 본분이자 덕의 바탕이고 선의 근원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몸으로 실천하는 청렴한 공직자상 확립과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