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봄 나들이 추천상품> 갓 지은듯…찰기 넘치는 잡곡밥
동원 F&B ‘쎈쿡’
집에서든 야외에서든 현미밥을 비롯한 잡곡밥을 즉석에서 해 먹을 수 있다는 건 밥심으로 사는 한국인에겐 큰 매력이다. 이런 측면에서 동원 F&B는 즉석 잡곡밥 부문에서 선두주자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화창한 봄날 야외활동에 나서는 소비자들에게 이 회사의 제품은 많은 사랑을 받을 걸로 보인다.

동원 F&B는 20007년 국내 유일의 100% 발아현미밥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내놓았다. 이어 ‘쎈쿡 건강한 혼합곡밥’ ‘쎈쿡 건강한 영양보리밥’ ‘건강한 흑미밥’등도 잇따라 출시했다.

‘쎈쿡’은 쌀미강추출물과 같은 첨가물을 일체 넣지 않았다. 업계 최초로 3000기압 초고압 공법을 적용해 100% 쌀과 물로만 밥을 지었다. 일반적으로 곡물은 3000기압의 압력을 받으면 내부 공기가 빠지고 딱딱한 전분 구조가 붕괴돼 부드러워진다. 동원F&B는 이런 특징을 살려 곡물에 3000기압을 가해 수분을 침투시켜 밥의 찰기를 높였다.

2011년엔 업계 처음으로 간식용 즉석밥 ‘쎈쿡 맛있는 찰진 약밥’을 내놓아 즉석밥의 지평을 넓히기도 했다. 등산, 낚시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휴대용 간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찹쌀과 네 가지 고명(밤, 대추, 잣, 건포도)을 넣었다.

안영후 동원F&B 마케팅실장은 “쎈쿡은 국내 유일의 초고압 공법 생산부터 경쟁사와 차별화를 통해 맛, 원료, 제조 관리 방식 등 우위 요건이 많은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쎈쿡=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이라는 점을 알리고 다양한 잡곡밥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홍성원 기자/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