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스타포트폴리오, 코스피 대비 13.81% 초과 수익
[헤럴드경제=이태형기자] KB투자증권(사장 노치용)이 추천종목서비스로 운영중인 ‘스타포트폴리오’가 서비스 시작 3개월 만에 코스피 대비 13.81%의 초과 수익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KB투자증권에 따르면 KB스타포트폴리오는 지난해 12월14일 서비스 시작 이후 3개월만인 3월14일 기준 13.33%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올해 들어서는 13.81%의 초과 수익을 거뒀고, 이는 증권사 모델포트폴리오의 코스피 대비 평균 수익률이 0.66%인 점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양호한 성적이다.

스타포트폴리오는 KB투자증권이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리테일영업본부내에 신설한 투자정보팀에서 제공하는 유망종목 추천서비스로, 투자정보팀의 투자 아이디어에 집중해 ‘시장+α’의 수익을 추구한다.
 

스타포트폴리오의 종목 수는 10개 이내로 구성해 코스피를 벤치마크해 운영한다. 종목비율은 각 10%로 하고 주식 및 현금 보유 비중은 0~100%까지 가능하도록 돼 있다.

KB투자증권 김형민 투자정보팀장은 “대형주의 경우 리서치센터와의 활발한 정보 교류를 통해서, 스몰캡 기업의 경우 직접 탐방을 통해 유망 기업의 중장기 성장성을 파악하고 다방면에서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이슈를 종합적으로 매일 고려해 종목 편입과 제외시 적시성을 최우선적으로 반영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스타포트폴리오는 현재 KB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HTS(KB스마톡)와 MTS(KB스마톡S)에 제공되고 있으며 조만간 ‘종목 변동 시 자동알림 서비스’, ‘스타포트폴리오 전용 주문 화면’ 등 추가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