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정보화마을에 도전하는 홍천 ‘공작산 힐링마을’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2013년도 정보화마을 신규 조성 사업과 관련, 13일 화촌면 군업1리 ‘공작산 힐링마을’에 대한 강원도 실사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월 강원도에서 발표한 2013년도 정보화마을 신규 조성 사업계획에 따라 홍천군에서는 군업1리 공작산 힐링마을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후 공작산 힐링마을 주민들은 그동안 혼연일체 되어 실사 준비를 해왔다.

박경영 정보화마을 추진위원장은 “우리 마을은 귀농인 등 풍부한 인적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주민들이 일치단결해 잘사는 마을로 만들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라며, “이런 장점을 잘 보여주어 꼭 대상마을로 선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천군 화촌면 군업1리 주민들이 13일 오전 강원도의 정보화마을 실사단을 맞아 모두 한자리에 모여 단합된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날 실사현장에는 허필홍 홍천군수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등 군과 화촌면(면장 이순자)에서도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펼치고 있다.

강원도는 18개 시군이 신청한 후보 마을을 대상으로 최종 서류심사를 통과한 3개 마을에 대한 실사를 벌여 1,2순위를 선정한 뒤 행정안전부에 추천하게 된다.

이번 실사에서는 △주민의 참여 의지 및 단합도 △활용 가능한 자원 및 마을리더 보유 여부 △수익모델 추진 가능성 정도 △정보화 마을 추진 의지 등을 주요 평가항목으로 심사하며, 1차 서류심사 30%, 현지실사 70%를 적용해 평가한다.

이순자 화촌면장은 “공작산 힐링마을은 오토캠핑장 4곳 등 천혜의 자연자원과 이를 이용한 관광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새농어촌건설운동 사업추진 및 산채작목반운영 등 마을 리더와 주민들의 추진의지가 강해 이번 정보화마을사업과 접목되면 정보격차 해소와 실질적인 수익 창출로 연결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33)430-4422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칼럼리스트,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