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고스펙 ‘옵티머스 G프로’ 시장 흔든다
풀HD급 화면… 최강의 하드웨어… 입체적 사용자환경…
화질 옵티머스G의 2배·화소밀도 국내 최고
세계 첫 퀄컴 스냅드래곤 600프로 탑재
쵤영자도 녹화되는 듀얼 레코딩 기능까지
LG 출고가 96만원대…20일 이통3사 출시



LG전자가 옵티머스G에 이어 다시 한 번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높은 성능의 부품들로만 조합된 극강의 스마트폰 ‘옵티머스 G프로’를 출시한다. 디스플레이ㆍ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ㆍ카메라ㆍ배터리 등 부품 대부분이 전에 없던 성능으로 대거 향상된 가운데 특히 국내 최대 화소 밀도를 강조하며 초고화질 전쟁 출사표를 던졌다. 앞서 출시된 베가 넘버6와 다음달 출격할 갤럭시S4에 대응해 ‘화질의 LG’를 전면에 내세운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옵티머스 G프로’를 전격 공개했다. 옵티머스 G프로는 LG전자의 첫 풀HD 스마트폰으로 이전 제품보다 화질을 두 배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옵티머스 G프로에는 옵티머스 G의 ‘트루 HD IPS’보다 해상도가 두 배 높은 ‘풀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세로 픽셀 수 1920개, 가로 픽셀 수 1080개로 5.5인치 화면에 모두 207만3600개의 픽셀을 담고 있다. 디스플레이의 화소 밀도를 나타내는 척도인 인치당 픽셀 수가 400ppi(인치당 픽셀)로 현재까지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다. 400ppi는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인식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을 가리킨다. 옵티머스 G프로는 퀄컴의 차세대 AP 스냅드래곤 600 프로세서(1.7GHz)를 가장 먼저 탑재한 스마트폰이다. 스냅드래곤 600은 기존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프로세서보다 최대 40% 향상된 성능을 보다 낮은 전력소모로 제공하도록 개발됐다.

LG전자 모델들이 1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미디어 발표회에서 첨단 옵티머스G 프로를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오는 20일 이 제품을 이동통신 3사를 통해 국내에 출시한다. 김명섭 기자/msiron@heraldcorp.com

카메라는 후면의 경우 옵티머스 G와 같은 1300만화소를 유지했지만, 전면 카메라 화소를 200만화소 이상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전면 카메라는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높은 210만화소로 풀HD 고해상도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높은 성능의 전면 카메라를 바탕으로 LG전자는 새로운 UX(사용자경험)도 공개했다. ‘듀얼 레코딩’은 피사체뿐만 아니라 촬영하는 사람도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기능으로 전면 카메라로 담은 촬영자의 모습을 작은 화면으로 보여준다. 넥서스4에 적용된 파노라마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VR 파노라마’는 사용자를 기준으로 상하좌우에 걸쳐 360도에 가까운 이미지를 자동으로 합성해 실제 현장을 있는 그대로 입체감 있게 재현해준다. 스마트폰을 움직이는 방향과 각도에 따라 촬영했던 이미지를 볼 수 있다.

‘Q슬라이드 2.0’은 기존 옵티머스G 기능에 작업창 위치 이동과 사이즈 조절이 추가됐다. 한 화면에 작업창 2개를 추가로 열어 최대 3개의 작업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카톡과 맛집 검색, 캘린더에 약속 입력까지 한 화면에서 동시에 가능하다.

옵티머스 G프로는 전작 옵티머스 G의 단점도 보완했다. 대표적인 부분이 배터리다. 옵티머스 G는 일체형 배터리여서 별도 충전 배터리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불편이 제기됐다. 하지만 이번에 착탈식으로 개선됐고, 배터리 용량도 3140mAh로 늘어났다. 이와 함께 옵티머스 G는 외장 메모리 지원이 안됐지만, 이번에 외장 마이크로 SD를 이용해 메모리를 최대 64GB까지 확대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는 20일 옵티머스 G프로를 국내 통신3사를 통해 동시 출시한 뒤 2분기 이후 일본, 북미 등으로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옵티머스 G프로 출고가격은 96만8000원이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