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특집)유한양행 ‘삐콤씨’ 50년 전통의 장수 비타민제
유한양행의 대표적 장수 브랜드 ‘삐콤씨’가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

1963년 삐콤씨의 출시 당시 이름은 ‘삐콤정’이었다. 한국전쟁 후 가난에 시달리던 많은 사람들이 영양부족으로 펠라그라, 각기병 등 심각한 비타민 결핍증을 앓던 상황에서 양질의 비타민을 서민들이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에 출시한 것이 바로삐콤정이다. 1987년엔 삐콤정에 성분을 보강하고 비타민C를 12배 증량, 지금의 삐콤씨를 선보였다.

삐콤씨는 피로나 영양불균형으로 지쳐있을 때 효과적인 비타민 BㆍC 복합제다. 삐콤씨에 들어있는 비타민B는 몸 속의 다양한 효소들이 탄수화물이나 지방으로부터 에너지를 끌어내 아미노산을 분해하고 산소와 에너지를 함유한 영양소를 온몸 구석구석까지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만성피로에 빠지거나 영양상태가 불균형 할 때, 질병을 앓거나 막 회복 된 상황, 임신수유기 등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을 때 비타민을 보급해 신경통, 관절통 등의 질병을 완화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스트레스, 음주 및 흡연 등 현대사회의 질병요인이나 감기,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비타민C가 600mg 함유돼 있다.

엽산, 비타민E, 철분 등을 보강한 삐콤씨에프와 담즙분비를 촉진하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 10mg과 엽산, 아연 등을 함유한 ‘삐콤씨 에이스’도 출시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온가족 영양제 삐콤씨 탄생 50주년을 맞아 올해는 보다 적극적이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삐콤씨의 온가족 영양제로서 위치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