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이힐女가 더 섹시한 이유 밝혀졌다
[헤럴드경제=육성연 기자] 바닥이 평평한 플랫슈즈를 신은 여성보다 하이힐을 신은 여성이 더 매력적으로 보이는 과학적 근거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31일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은 플랫슈즈보다 하이힐을 신은 여자가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는 포츠머스대학교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보도했다.

연구팀은 남녀 참가자들에게 플랫슈즈와 6.5㎝ 하이힐을 신은 여성의 걷는 모습을 각각 보여주면서 그들의 매력도를 측정하게 했다.

단 여성들의 얼굴은 보여주지 않았으며 이들의 실루엣만 공개했다.

조사결과 남성뿐 아니라 여성도 하이힐을 신은 여성에게 더 매력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연구결과 하이힐을 신은 여성과 플랫슈즈를 신은 여성의 걷는 모양은 차이를 보였다.

하이힐을 신은 여성의 보폭은 평균 1.2m였으며, 이들은 플랫슈즈를 신은 여성의 보폭 1.24m보다 짧았다.

또 하이힐을 신은 여성이 1분간 걸은 수는 110걸음으로, 플랫슈즈보다 4걸음 더 많았다. 



특히 하이힐을 신은 여성은 걸을때 엉덩이를 더 흔들게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슈즈를 신었을때 골반의 움직임은 3.06도 였지만, 하이힐은 4.16도로 더 크게 움직였다.

연구진은 하이힐 신은 여성의 힙 움직임 정도가 매력을 결정짓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이같은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하이힐을 신을 경우 보폭이 짧은 종종 걸음과 함께 힙과 허리의 움직임이 더 강하기 때문에 성적 매력을 더욱 발산하게 된다고 전했다.



사진=데일리 메일

gorgeou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