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티즌 폭소케 한 어느 수녀님의 대선토론 후기
[헤럴드생생뉴스]박근혜 새누리당 대선 후보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 후보의 3차 대선 TV토론을 본 어느 수녀님의 한 줄 트윗이 누리꾼들의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6일 오후 실시된 중앙선관위 산하 중앙선거방송토론위는 통합진보당 이정희 후보의 사퇴로 박근혜 후보와 문재인 후보의 양자토론으로 진행됐다.

그런데 대선 토론이 끝난 뒤 자신을 수녀님이라고 밝힌 한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트위터에 “아 수년데 이거 보다가 부처님 될거 같아 ㅠㅠ” 라는 멘션을 올렸다. 

이 멘션은 한 방송국 아나운서가 “수녀님...”이라는 멘션과 함께 리트윗하면서 널리 알려지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

그러나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혜민스님을 패러디해 온라인상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혜믿’이라는 아이디의 트위터리안이 이 수녀님에게 “단일화하실래요?”라는 멘션을 올렸고 여기에서 누리꾼들은 폭소했다. 이는 ‘수녀님의 트윗과 스님의 답멘션’이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으로 빠르게 확산됐다.

누리꾼들은 “정말 대박이다!” “아, 수녀님.......” “우리 수녀님, 주말에 고백성사하셔야 하나?” “진정한 종교간의 대통합” 이라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 수녀님은 자신의 글이 큰 화제를 모으면서 갑자기 팔로어 수가 늘어나자 “너무 많은 분들이 팔로잉을 해주셔서 플픽(프로필사진) 교체 ㅎㅎ 멘션 다 못읽겠어요”라며 자신의 사진을 수녀님 모습의 캐리커처 그림으로 바꿨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