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OECD “中경제 향후 5년간 평균 8.3% 성장할 것”
[헤럴드 경제=김영화 기자]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향후 5년간 중국 경제가 8% 넘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19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에 따르면, OECD는 전날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발표한 ‘2013년 동남아시아 경제전망’ 보고에서 중국이 2013~2017년 평균 8.3%의 경제 성장률을 나타낼 전망이라고 밝혔다. 보고서는 같은 기간 인도의 성장률은 평균 6.4%에 이를 것으로 봤다. 중국과 인도의 강한 성장세를 업고 아세안(ASEANㆍ동남아시아국가연합) 10개국의 경제 성장률도 같은 기간 평균 5.5%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전과 비슷한 수준이다.

특히 아세안 국가들 가운데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의 경제 성장률은 5.9%로 평균치를 웃돌 것으로 예상했다. 다마키 린타로(玉木林太郞) OECD 사무차장은 “2017년에는 아세안, 중국, 인도의 경제 성장이 느려지기 시작하겠지만, 아세안 국가들의 경제는 비교적 빠르게 회복할 것”이라며 “개인 소비와 투자의 증가가 대다수 아세안 국가들의 성장에 주요한 동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중산층 확대는 내수 증가로 이어져 과거에 비해 무역에 대한 경제 성장 의존도를 낮추는 효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bettyk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