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침묵의 형벌’ 끝낸 이정희? 팟캐스트 방송 복귀
[헤럴드생생뉴스]이정희 통합진보당 전 공동대표가 팟캐스트 공개방송을 통해 정치활동을 재개한다.

통합진보당은 이 전 공동대표가 20일 오후 7시30분 서울 중구 명동 서울문화교류 관광정보센터 5층 해치홀에서 팟캐스트 ‘희소식’의 공개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따.

이번 방송에서 이 전 공동대표는 4·11 총선 이후 보름간의 잠행기간, 5·12 중앙위 폭력사태 이후 침묵의 형벌 기간, 신당권파의 진상조사보고서에 반발해 분신 자살한 고(故) 박영재 당원의 49재 등에 관해 이야기한다.

또 청년 비정규직 노동자, 중년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남성 정규직 노동자 등과 비정규직, 노동조합, 최저임금, 경제위기, 올해 대선 등 주제로 토론도 열린다. 이 전 대표는 당원·지지자들을 위한 노래 2곡도 부를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이 전 대표의 지지자들 및 일반시민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녹음된 공개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팟캐스트로 공개된다.

한편 4·11 총선 당시 서울 관악을 야권 후보 단일화 과정의 경선부정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검사 이상호)는 이 전 공동대표를 21일 오전 10시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검찰은 이 전 대표가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자동응답전화(ARS)를 이용해 여론조사를 조작하는 과정에 관여하거나 이를 사전에 보고를 받았는지를 조사할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