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적장애인의 축제 ‘제9회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 하계대회’ 개막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지적장애인 올림픽인 ‘제9회 한국스페셜올림픽 전국 하계대회’가 16일 경북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개막했다.

전국 16개 시도 1200여명의 선수단과 가족 및 관계자들이 참가한 이번 하계대회는 16∼19일까지 4일간 경산시와 영천시 일원에서 육상 수영 골프 축구 농구 탁구 보체 배드민턴 등 8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는 이번 대회가 내년 1월 강원도 평창과 강릉 등에서 열릴 2013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에 앞서 리허설 성격을 겸하고 있고 하이라이트는 경산시 일원에서 펼쳐지는 성화봉송과 개회식이라고 소개했다.

16일 경산 실내체육관 광장을 출발해 경산 시내를 일주하는 성화 봉송은 이번 대회를 주최하는 한국스페셜올림픽위원회 나경원 회장을 비롯해 대회 관계자들과 선수와 지도자들이 직접 참가했다.

또 경산 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질 개회식에는 김용환 문화체육관광부 차관과 김관용 경북도지사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나경원 회장은 “이번 하계대회는 불과 5개월 앞으로 다가온 2013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을 앞두고 국내 스페셜관계자들의 힘과 마음을 하나로 묶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하계대회의 성공을 평창대회의 성공으로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회식은 양준혁 전 삼성 라이온즈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식과 2013평창동계 스페셜올림픽 홍보대사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비보이 팝핀현준의 축하 무대가 이어졌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