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디지탈옵틱, 2분기 실적 성장세 지속
[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지난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카메라렌즈 전문기업 디지탈옵틱은 10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8.7% 증가한 15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34.1% 감소한 16억40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적을 상반기 누계로 살펴보면 매출액 299억5000만원, 영업이익 39억8000만원으로 전년도 반기 대비 각각 26.6%, 2.6% 증가한 수치이다.

회사 관계자는 “시화공장 신축에 따른 일시적 비용 증가와 생산설비의 정상가동 준비 등으로 2분기 이익율이 감소했다”며 “그러나 갤럭시S3 관련 매출이 6월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한 것을 감안하면 하반기 실적은 훨씬 좋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침체에 따른 수요위축에도 불구하고 디지탈옵틱이 전년동기 대비 늘어난 매출을 기록한 것은 갤럭시S3의 폭발적인 수요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높은 수율(양품의 비율)과 품질을 자랑하는 디지탈옵틱의 갤럭시S3 8M렌즈는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 개시하였으며, 연말까지 꾸준히 공급하여 올해 성장을 견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지탈옵틱은 “이미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휴대폰용 카메라 8M 렌즈의 안정화된 수율 및 높은 생산성 확보에 더욱 힘쓸 예정”이라며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매출이 집중되는 카메라렌즈사업의 특성을 살려 더욱 안정적인 매출 및 이익 성장 구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plat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