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마철 골칫거리 ‘곰팡이와 진드기’ 완벽하게 제거하려면?

집먼지진드기 99.9%를 20초 만에 살균하는 ‘퓨라이트’


장마철의 높은 온도와 습도는 곰팡이와 진드기가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든다. 특히 아토피를 앓는 어린이가 있다면 곰팡이와 집먼지진드기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엔퓨텍(www.enputech.com)의 다용도 살균기 ‘퓨라이트’는 본격적으로 시작된 장마철에 특히 필요한 제품이다.


모양은 교통정리용 경광봉을 닮았다.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살균하기 원하는 곳 어디에나 비춰주기만 하면 된다. 진드기가 염려되는 침구류뿐만 아니라 거실 소파, 부엌 싱크대, 화장실 변기, 칫솔, 아이들 장난감, 아기속옷 등 세균 번식이 의심되는 물건 어느 것에나 사용이 가능하다.


여름철에 기승을 부리는 곰팡이균도 짧은 시간에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다. 곰팡이가 핀 자리를 걸레로 닦아낸 후 퓨라이트를 30초 정도 조사해 주면 그 자리에 곰팡이가 더 이상 번지지 않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사람이 없는 방이나 화장실에 한 시간 정도 걸어두면 공기 중의 세균과 냄새를 없애준다.


‘자외선 살균방식’은 미국질병통제센터에서 권장하는 방법으로 집먼지 진드기, 바이러스, 박테리아의 99.9%를 2~30초 만에 살균해준다. 자외선 살균 방식은 화학 방식의 살균법이 아니기 때문에 진드기나 세균에 내성을 주지 않아 보다 확실하고 안전하게 살균이 가능하다.

 


엔퓨텍에 따르면 퓨라이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캐나다, 일본, 이태리 등에서 획득한 살균성적서를 통해 진드기, 대장균, 포도상구균, 항생제 내성세균 등의 박멸 효과가 뛰어남을 입증 받았다. 현재 미국과 캐나다 전역의 B호텔에서는 침구류와 전화기, 시계, 화장실 변기 등을 퓨라이트로 살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침대매트리스의 집먼지 진드기를 제거하는 서비스를 할 때 사용 중이다.


엔퓨텍 관계자는 “최근 중국에서 유행 중인 ‘사람 잡는 진드기’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면서 퓨라이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호텔과 매트리스 크리닝 업체 관계자들의 문의는 해외에서 더욱 폭발적이다.”라고 말했다.


퓨라이트는 대한아토피학회 추천 상품으로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온라인 오픈 마켓과 자사몰인 퓨어존(www.purezon.co.kr) 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