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포-애니, 여름극장가 대작 열풍 속 틈새시장 노린다
여름 극장가는 대작 영화들이 맞붙는 시기이기도 하다. 올 상반기만 해도 이미 ‘맨 인 블랙 3’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등이 개봉됐고, 오는 19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다크 나이트 라이즈’가 국내 영화팬에게 공개된다. 그 뒤로 25일 국내 대작 ‘도둑들’이 이어진다.


이처럼 수백만 관객을 노리는 블록버스터들이 줄을 잇고 있지만 틈새시장을 노리는 영화들의 반격도 만만치 않다. 여름 극장가에서 인기가 높은 공포영화와 애니메이션이 대표적이다. 대작과 화제작들 사이에서 틈새시장을 노리는 영화들의 조용한 전쟁이 시작됐다.


◆ 여름 더위 쫓는 섬뜩한 공포영화들의 향연

유독 계절을 타는 장르가 있다. 바로 공포영화다. 이른바 ‘납량특집’이라는 이름으로 여름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장식하는 공포영화는 고정 팬들의 관심과 저예산 제작의 이점 때문에 거의 매해 극장가에서 빠지지 않은 메뉴다.


올 여름도 어김없이 2편의 국내 공포영화가 개봉된다. 바로 ‘두개의 달’과 ‘무서운 이야기’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 영화는 각각의 개성과 독특함으로 신개념 공포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들 두 영화는 최근 몇 년간 침체기에 들어선 공포 장르의 재기를 노리고 있다.


‘두 개의 달’은 아침이 오지 않는 밤, 죽은 자들이 깨어나는 집을 배경으로 기억을 잃어버린 채 깨어나게 된 세 남녀의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독특한 소재와 색다른 스토리가 특징이다.


특히 이 영화는 자신들이 왜 낯선 집에서 깨어나게 됐는지, 집의 비밀은 물론 서로가 감추고 있는 진실은 무엇인지, 사건의 실체를 파헤치기 위해 서로를 쫓는 모습이 극한의 긴장감을 유발하며, 충격적인 반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봉 전부터 관심이 집중된 이 영화는 평단에 연출, 스토리, 박한별 김지석 박진주 라미란 등 배우들의 연기까지 3박자가 고루 이루어져 완벽한 미스터리 공포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무서운 이야기’는 살인마에게 납치돼 생사의 기로에 놓은 여고생이 살아남기 위해 자신이 알고 있는 가장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내용으로 정범식, 임대웅, 홍지영, 김곡, 김선 등 충무로의 실력파 감독들이 의기투합해 탄생시킨 작품이다. 특히 이 영화는 ‘해와 달’ ‘공포 비행기’ ‘콩쥐, 팥쥐’ ‘앰뷸런스’ 등 네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옴니버스 작품으로 ‘기담’ 정범식, ‘스승의 은혜’ 임대웅, ‘키친’ 홍지영,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 김곡/김선 감독 등이 연출을 맡았다.


또한 ‘무서운 이야기’는 정은채, 남보라, 최윤영, 김지원, 유연석, 김현수 등 충무로 기대주들과 김지영, 배수빈, 라미란 등의 베테랑 배우들의 출연으로 기대를 더하고 있다. 





◆ 애니메이션, 어린이 관객을 잡아라!

애니메이션도 여름에 유독 ‘잘 팔리는’ 장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객에게 극장만큼 간편한 피서지도 없기 때문이다. ‘도라에몽’ ‘명탐정 코난’ 등 TV시리즈로 인기가 높은 영화들은 별다른 홍보 없이도 일정 관객수를 보장하기 때문에 가격 대비 효용이 높은 장르이기도 하다.


올 여름 극장가에도 어김없이 여름방학을 겨냥해 가족관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애니메이션들이 줄줄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번 주 일찌감치 첫 포문을 여는 ‘모모와 다락방의 수상한 요괴들’을 시작으로 ‘명탐정 코난’ ‘아이스 에이지4’ ‘극장판 도라에몽’ ‘새미의 어드벤쳐2’ 등 쟁쟁한 작품들이 개봉 대기 중이어서 관객들을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할 전망이다.


먼저 ‘모모와 다락박의 수상한 요괴들’은 지난 5일 본격적인 방학에 앞서 개봉됐다. 이 영화는 11살 도시 소녀 모모와 모모의 눈에만 보이는 사고뭉치 요괴 3인방의 버라이어티한 동거를 다룬 코믹 판타지 어드벤처물이다. 특히 이 영화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표 주자인 스튜디오 지브리 출신의 스태프들이 7년간 공들여 제작한 작품이다.


이어, 7월 19일에는 ‘명탐정 코난’이 개봉한다. 벌써부터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번 작품은 ‘명탐정 코난:11번째 스트라이커’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축구를 소재로 폭탄 테러의 위협에 맞서는 명탐정 코난의 활약을 그릴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팬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다음 주인 7월 26일에는 빙하시대 영웅들이 거친 바다에서 해적단과 마주치면서 벌이게 되는 한판 승부를 그린 ‘아이스 에이지4:대륙이동설’와 수수께끼의 섬에서 만난 멸종된 동물들과의 거대한 모험을 그린 ‘극장판 도라에몽:진구와 기적의 섬 애니멀 어드벤처’등 두 편의 화제작이 개봉을 앞두고 있다.


또 8월에 접어들어서는 아이유와 이기광의 더빙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새미의 어드벤쳐2’가 8월 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각기 다른 매력으로 무장한 다양한 애니메이션들로 가족 관객들은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전망이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