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세계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애플 1위…삼성전자 36위…
美 투자전문주간지 배론즈 선정
세계에서 가장 주목 받는 기업으로 애플이 선정됐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 자매지인 투자전문주간지 배론즈는 26일(현지시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Barron’s most-respected company)’ 100곳을 공개했다.

배론즈는 매년 주요 기관투자가들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정도 ▷건전한 사업 전략 ▷윤리적인 사업 관행 ▷경쟁력 ▷매출과 이익성장률 등을 평가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주목 받는 기업을 선정한다. 이 목록에서 애플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2위는 IBM이 차지했다. 이어 맥도날드, 아마존닷컴, 캐터필러, 3M, UPS, 코카콜라, 네슬레, 인텔이 3~10위를 기록했다. 스위스 기업인 네슬레를 제외하고는 미국기업들이 10위권을 휩쓸었다.

한국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36위로 유일하게 100위 안에 들었다. 지난해 35위보다는 한 단계 떨어진 순위다.

일본 기업 가운데는 혼다와 도요타가 각각 25위와 26위를 차지했으며, 중국 기업으로는 차이나 모바일이 88위에 올랐다.

100위 이내의 기업 중 국가별로는 미국기업이 48곳으로 가장 많았다. 영국기업은 11개로 두 번째 많았다.

이어 프랑스ㆍ호주ㆍ중국ㆍ일본이 각각 4곳씩, 스위스ㆍ독일ㆍ캐나다ㆍ브라질이 3곳씩 이름을 올렸다.

배론즈는 “기관투자가들은 애플이 증권시장 가치로 볼 때 세계에서 가장 큰 회사이고 짧은 기간 안에 디지털기기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는 데 후한 점수를 줘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현경 기자>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