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유비케어, 美 EMR 업체 인수…“美 시장 교두보 마련”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유비케어(032620)가 미국 전자차트(EMR) 업체를 인수했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타고 있다.

25일 코스닥시장에서 유비케어는 오전 10시 현재 전일 대비 7.27% 상승한 3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비케어는 이날 미국 EMR업체인 PlatinumMD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PlatinumMD는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 아나(Santa Ana)에 설립된 웹기반 전자차트(EMR) 벤처기업이며, 주요 제품으로는 PlatinumMD EHR-EMR/PM을 보유하고 있다. 유비케어는 PlatinumMD 지분 60%를 40억원에 매입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약 3조원의 미국 의료정보화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유비케어는 PlatinumMD의 기존 시스템에 기술력과 자본을 투입해 미국 시장에 적합한 의원급 전자차트(EMR) 및 다양한 파생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 기존 PlatinumMD의 유통망을 이용해 한인의사 시장을 포함한 미국 시장 내 점유율을 점차 높일 예정이다.

남재우 사장은 “이번 미국 전자차트(EMR) 인수로 세계 의료정보화 시장의 핵심 지역인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한국 병의원급 전자차트 1위 기업인 유비케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에 한국의 의료 솔루션을 수출하여 의료 한류를 일으키는 데 큰 몫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