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미국 FOMC, 2670억달러 규모의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시행
[헤럴드생생뉴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ㆍ연준)는 20일(현지시간) 경기 진작을 위해 연말까지 2670억달러 규모의 오퍼레이션 트위스트(Operation Twist)를 또 한 번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2014년 말까지 초저금리를 유지한다는 종전 방침을 재확인했다.

연준의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이날 이틀간의 정례회의를 마친 뒤 이같이 발표했다.
오퍼레이션 트위스트는 중앙은행이 장기 국채나 모기지채 등을 사들이고 단기채를 팔아 장기 금리를 낮춤으로써 경기를 진작시키는 정책 수단으로, 연준은 이번 조치를 통해 3년 이하 단기 국채를 매도하고 6~30년 장기채를 매입할 방침이다.

연준이 오퍼레이션 트위스트를 시행키로 한 것은 시장에 직접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하는 양적 완화(QE)가 인플레이션 부담을 줄 수 있다는 판단 때문이다.

연준은 또 최소한 2014년 말까지 ‘초저금리’ 기조를 이어간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다.FOMC는 2008년 12월부터 주요 기준 금리를 0~0.25%로 유지하고 있다.

한편 연준은 성명에서 “고용 증가가 최근 몇 개월간 둔화했고 실업률이 꾸준히 올라가고 있다”면서 “가계 지출 상승세 또한 연초보다 꺾인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물가 안정 속에서 경제 회복을 견인하고 고용시장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하면 추가 조치를 취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