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석채 KT 회장-앤 부베로 GSMA 회장, "스마트 결제 등 통신 시장 협력 방안 논의"
[헤럴드경제 = 최상현 기자]KT의 초청으로 전세계 800여 통신사업자가 가입하고 있는 앤 부베로 세계이동통신협회(GSMA) 회장이 작년 10월 취임 후 처음으로 22일 한국을 방문한다.

부베로 세계이동통신협회(GSMA) 회장
이석채 KT 회장
KT는 이석채 회장이 GSMA 앤 부베로 회장과 23일 만나 한국의 통신시장과 차세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등에 대해 논의한다고 21일 밝혔다.

KT는 앤 부베로 회장이 빠른 스마트폰 확산과 LTE 상용서비스 도입 등으로 전세계 통신사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국의 통신시장 현황을 살펴보고 GSMA와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석채 회장과 앤 부베로 회장은 GSMA 전략과제인 RCS, NFC, 커넥티드 리빙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과도한 무선데이터 시그널링 트래픽으로 인한 망부하 해결을 위해 글로벌 차원의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22일 한국을 방문하는 앤 부베로 회장은 이석채 회장과의 회동에 앞서 KT의 모바일 금융결제서비스인 ‘주머니(ZooMoney)’ 활용 현장을 살펴보며 통신과 금융 컨버전스에 대한 한국의 추진사항에 대해서도 확인할 예정이다.

앤 부베로 회장 일행은 KT의 앞선 LTE WARP 기술을 전시하는 서울 양재동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와 올레 퓨처온 센터를 둘러본 후 24일 출국한다.

/puqua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