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석채 KT 회장“네트워크는 모든 산업의 생명줄”
방송통신컨퍼런스 기조연설


이석채<사진> KT 회장은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제8회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스마트컨버전스 시대 네트워크는 전력과 같은 모든 산업의 생명줄” 이라고 밝혔다.

이 회장은 이 날 연설에서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 네트워크는 전력과 같은 모든 산업의 생명줄이자 화석연료와 같은 유한한 자원이지만 모두 사용하는 데만 관심이 있고 네트워크 투자에는 소홀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비디오 네트워크 전환에 대비해 미래를 위한 네트워크 투자 없이는 대규모 ‘정전사태(Black-out)’와 같은 재앙이 발생할 수 있다며 새로운 기회인 ‘가상재화(Virtual goods)’ 시장도 위험에 빠질 것이라는 우려를 밝혔다.

그가 언급하는 가상재화란 콘텐츠가 TV나 서점에서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유통되는 것을 말한다.

이 회장은 “스마트 컨버전스 혁명이 전세계 경제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고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네트워크 투자재원 확보와 이용자의 지지 등 관련 정책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모든 것이 뒷받침된다면 인류는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가 제공하는 무궁무진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상현 기자/puqua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