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레고월드타워 기네스 세계신 경신, “기겁할만한 높이”
[헤럴드생생뉴스] 덴마크 브릭 장난감 브랜드 레고 코리아가 개최한 ‘레고 월드 타워 이벤트’에서 13일, 31.90m의 높이로 종전 프랑스에서 세운 레고 월드 타워 기네스 기록인 31.6m를 뛰어넘어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행사는 레고 탄생 80주년과 여수 엑스포 덴마크관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 사전 온라인 이벤트에서 당첨된 약 4000명의 어린이들은 ‘레고 월드 타워 이벤트’가 진행되는 닷새 동안 약 50만여 개의 레고 브릭을 이용해 타워를 쌓아 올렸다. 세계 최고 기록의 장난감 브릭 타워는 행사 마지막 날 덴마크 프레데릭 왕세자가 방문, ‘레고 숭례문’을 올림으로써 완성되었다.

덴마크 왕세자가 마지막 브릭을 올리는 모습을 본 임수빈(9세)양은 “레고로 이렇게 높은 탑을 쌓을 수 있다니 너무 신기해요! 제가 직접 만든 레고도 저 위에 있다니 믿겨지지 않아요”라며 완성된 타워에 대한 놀라움을 표현했다.


레고 코리아 대표 스틴 라우게 코켄보르그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장난감 타워를 쌓는 다는 건 80년 역사를 바탕으로 한 레고 만이 가능한 특별한 행사로 한국에서 또 한번 새로운 기록 도전에 성공할 수 있게 해준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도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레고 코리아는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 받고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레고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