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벤져스’, 이번주 내 상반기 최고 흥행작 ‘범죄’ 기록 깰까?
영화 ‘어벤져스’(감독 조스 웨던)가 흥행 가속도를 높이고 있다.

5월 8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결과에 따르면 지난 4월 26일 개봉한 ‘어벤져스’는 7일 하루 748개의 상영관에서 13만 1530명의 관객을 불러들여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누적 관객수는 413만 3384명을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어벤져스’는 이번 주 내에 올개봉 영화 중 최고 흥행 기록을 갖고 있는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의 468만의 기록은 물론, ‘아이언맨’ 1편 430만 명, 2편 442만 명의 기록은 물론 ‘스파이더맨 3’의 459만 명을 넘어선 국내 개봉 히어로 무비 중 최고의 흥행 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벤져스’의 흥행 질주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일 북미 지역에서 개봉한 ‘어벤져스’는 개봉 첫 주말 사상 처음으로 2억 달러의 수입을 벌어들이며 압도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 2부’가 가지고 있던 1억 6천 달러의 역대 개봉 주말 수입 1위 자리를 갱신한 동시에 미국 영화 역사상 최고의 흥행 기록이다.

한편 ‘어벤져스’는 앞서 올해 개봉 영화 중 최단기간 400만 돌파했다. 이는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보다 이틀이나 빠른 기록으로 향후 새로운 흥행기록 달성에 귀추가 주목된다.

최준용 이슈팀기자 / issue@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