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고객만족 넘어 고객감동”…외환銀 새 미래 연다
의욕적 ‘고객경영’…활기 넘치는 외환은행
상품명 직접 만드는 적금 인기
2인 이상 가족땐 우대금리

어린이 금융습관 키우는 펀드·보험
G마켓·옥션 연계 할인카드


올해 하나금융그룹의 새 식구가 되고 윤용로 행장이 새로 취임한 외환은행은 다소 침체돼 있던 예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루가 멀다 하고 혁신적인 신상품을 개발하고 각종 이벤트를 통해 영업력 강화에 주력하면서 점차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윤 행장은 “은행이 잘 되려면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고, 어느 방향으로 나가고 있는지를 잘 알아야 한다”며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만이 미래에 살아남고 성공을 즐길 수 있는 권한이 있는 게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외환은행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서도 은행 상품은 물론 신용카드, 펀드, 보험 등 금융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각종 이벤트를 벌이며 고객 기반을 넓혀가고 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어느 때보다도 지갑이 얇아질 수밖에 없는 이달에 외환은행이 고객들의 지원군이 되고 있다.



▶가족만의 전용통장 나왔다= 외환은행은 이달을 맞아 적금 상품명을 고객이 직접 만들고 가족과 함께 가입 시 추가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행복한 가족) 적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 상품은 고객이 상품명을 직접 만들고 고객의 희망이나 통장의 용도 등 추가적인 내용도 함께 표시할 수 있어 고객 본인 및 가족만의 전용통장으로서 안성맞춤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이다. 매월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년ㆍ2년ㆍ3년이 가능하다.

1년 금리는 3.8%이며 가족 2명 이상이 동시에 신규 가입 시 0.2%포인트의 추가 금리가 적용된다. 본인 명의로 꿈나무저축예금, WINGO(윙고)통장, 넘버엔통장, 에듀큐통장, 해피니어통장, BIZ 파트너통장 중 하나를 보유 시 추가로 0.1%포인트의 금리가 제공돼 최고 0.3%포인트의 금리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환은행 개인상품부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의 행복과 희망을 담을 수 있는 가족 전용 통장을 출시하게 됐다”며 “고객이 직접 상품명을 선택하는 재미와 함께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바른 금융 습관 길러준다= 어린이날을 겨냥한 금융상품이 날로 진화하고 있다. 자산증식은 기본이고,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부모도, 자녀도 한 번에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고객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된다. 외환은행 역시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을 맞아 미래 고객이 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5, 6월에 외환은행 창구를 통해 ‘미래에셋 우리아이 3억 만들기’ , ‘아이사랑적립식증권1호’와 같은 적립식펀드에 신규 10만원 이상 가입하고 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로보카폴리’가 그려진 학용품세트 등을 제공한다.

또 역시 같은 기간에 ‘동부화재 NEW 고운아이사랑보험’, ‘교보 무배당 교보 FIRST 우리아이’ 등의 적립식 보험에 초회보험료 10만원 이상으로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로보카폴리 조립세트를 선물한다.

하나금융그룹의 새 식구가 된 외환은행이 고객중심 경영을 기치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행복한 가족) 적금<위>’과 ‘외환 G마켓-옥션 카드’

▶신용카드 한 장이면 온라인쇼핑몰에서 다양한 혜택= 외환은행은 최근 G마켓 및 옥션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외환 G마켓-옥션 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G마켓’과 ‘옥션’ 이용 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일반형’과 ‘스페셜(Special)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스페셜형의 경우 전월 실적에 연동해 최대 15%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스타벅스 커피 최대 6000원 할인, CGV 영화관 콤보세트 무료서비스 등을 준다.

아울러 출시 기념으로 발급받은 전 고객 앞으로 최초 1회 일반형은 3만원 상당, 스페셜형은 6만원 상당의 할인 및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달 31일까지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ew 아이패드’ 및 ‘한경희 침구킬러’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등을 지급하는 다양한 경품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외환은행을 대표하는 이벤트인 ‘만원의 써프라이즈’도 5월에는 가정의 달에 맞는 아이템으로 진행된다. ‘팬양의 버블월드’, 뮤지컬 ‘빨래’ 입장권 1장 1만원 구매 및 어린이 난타 체험전 2장 1만원 구매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프로야구 경기 할인 행사로 SK와이번스와 롯데자이언츠 홈경기 진행시 입장권 2장 1만원 구매 할인행사를 벌이고, 이외에도 이천 테르메덴 스파 이용 시 본인 입장 1만원 및 동반 1인 입장요금 20% 할인 행사도 함께 진행될 계획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인 만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위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며, “향후에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남현 기자/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